檸檬

칸사이 공항에서 선불유심 개통하기 본문

2017 - 2020 院生/인나라

칸사이 공항에서 선불유심 개통하기

Jonchann 2018. 4. 7. 01:25



제가 나라에 3월 29일에 왔는데 드디어 블로그 쓸 시간이 생겼어요..!

라기엔 냉장고도 없고 전자레인지도 없고 수저도 없고 짐 정리도 아직도 안 끝났고...ㅎㅎ

하지만 드디어 주말이라 학교 행사가 없거든요!!! 하하핳


닛켄세 때는 로밍한 다음에 아예 심 사서 개통하고 했는데 솔직히 하루에 만원씩 나가는거 너무 비싸기도 하고 이번엔 더 오래 있을거니까 해지하는게 낫기도 해서 오는 당일 해지하고 일본 도착했습니다.

찾아보니 한국에서 여행용으로 심 많이 팔고 하던데 저는 귀찮아서ㅎ 안 찾고 뻐기고 있었더니 배달받기에는 너무 빠듯하더라구요. 공항에서 받을 수 있는 유심도 있었는데(말톡) 리뷰보니까 겁나 안터진다 그래서 패스.


일단 関空(칸쿠; 칸사이공항의 줄임말)에 유심 자판기가 있는지 알아봤었는데 옛날부터 있었던 소니의 so-net자판기와 2016년인가부터 놓아두었다는 umobile자판기 등등이 있더라구요.





여유롭게 하는게 좋을 것 같아서 30일짜리 소넷 유심을 샀습니다(결론을 말하자면 여유롭지 못했지만).

심 전화번호라고 적혀는 있지만 선불유심이라 전화는 안되더라구요.

택배에 적기만 하는 용도로 썼습니다. 기숙사에 사무직원이 한 명도 없어서 인터폰으로 방에 전화하면 나가서 택배를 받아오는 시스템인데 제가 인터폰을 받던 받지 않던 전화는 절대 하지 않더군요(지금은 제대로 된 전화번호가 있음). 없으면 부재연락표 하나 남겨놓고 갑니다.

근데 전화번호 없으면 안되는 일이 진짜 많으니 조심하세요.

(예를 들면, 유심 신청, 오프라인 돈키에서 제품 사서 배달시키는 일(안된건 아닌데 되게 난감해했었음), 은행업무)


쨌든, 소넷 잘 터져요!

제가 지금 진짜 시골인데 LTE 일본치고 진짜 빠르게 터졌어요.

속도는 만족을 했는데 진짜 이 동네가 와이파이라고는 1도 없는 곳이라, 이 동네 뿐이 아니라 나라시에 가서도 터지는 곳이 한 곳도 없더라구요. 누구한테든 와이파이가 터진다던 로손 와이파이조차 소뱅아니라고 거절당하고.

덕분에 1GB는 순삭..ㅎ 소넷은 주어진 데이터가 끝나면 돈 내고 충전하지 않는 이상 사용하지 못합니다.

기숙사에도 학교측에서 랜 연결해준다고 했었는데 오티(어카운트 받아야해서) 듣기 전까지는 절대 못쓴다고. 노트북은 한 순간에 대형 MP3로 전락하고 저는 똥줄타고.


소넷이 소니가 만드는 저가유심(선불유심이 아닌 제대로 된 유심은 nuro라는 이름을 사용)이라 하던데 관심 있으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So-Net → http://mobile.nuro.jp/service.html


참고로 소넷 선불유심 개통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자면(제가 안드로이드라 아이폰은 스킵합니다).


1. 설정에서 모바일 네트워크를 선택합니다. 위에 있는거 말고 아래 있는거 선택하세요.





2. 액세스 포인트 이름을 선택합니다.





3. 메뉴에서 APN 추가를 누릅니다.





4. 설명서에 적혀있는 대로 이름, APN, 사용자이름, 비밀번호, 인증타입을 적어주세요.





5. 다 적으셨으면 꼭 저장을 눌러주세요.





6. 그러면 목록에 nuro라고 떠있을텐데 그걸 선택해주세요.





7. 끝난 것 같지만 아직이에요! 이제 http://www.so-net.ne.jp/prepaid/a/ 에 가 주세요. 액티베이션을 클릭.





8. 화면에 나오는대로 칸을 채우시면 로그인이 되면서 유심카드를 시작할 수 있게 됩니다.



 



9. http://www.so-net.ne.jp/prepaid/w/ 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서 충전(저는 충전하려고도 했는데 계속 사용할 수 없는 카드라면서 빠꾸먹음. 이래서 한 달짜리 유심을 샀는데도 전혀 여유로울 수 없었다는..)도 할 수 있고 사용량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