檸檬

닛켄세 나고야대학에서 온 나머지 메일 2개 본문

2015 - 2016 日研生/가기까지

닛켄세 나고야대학에서 온 나머지 메일 2개

Jonchann 2016. 8. 4. 18:19

2015.09.03 작성글




드디어 나고야대학에서 보내준다던 메일 3개가 다 왔어요! 

2번째 메일은 8월 25일에 왔습니다.

도일하기 전 필요한 정보나 나고야 대학 가이드북이 첨부된 주소를 보내줬더라구요.

가이드북 (http://ieec.iee.nagoya-u.ac.jp/ja/info/guidebook_for_new_intl_students_2015.pdf)


목차는


1. 일본 도착

2. 도착하는 때와 도착 후의 일정

3. 기숙사(대학 기숙사)

4. 가져올 것

5. 가족과 함께 오는 사람

6. 그 외의 조언/ 문의처

7. 참고할 만한 홈페이지

8. FAQ(자주 하는 질문)

9. 코스가이드


이러했습니다. 기숙사에 들어가기 위해 필요한 수속은 어떻게 밟아야 하는지, 와이파이를 언제 사용할 수 있는지, 개강은 언제인지가 써 있었어요.

학생증을 만들기 위한 사진도 가져오라고 하더라구요.

(여권용으로 찍은 것 말고 이쁘게 해 주는데 가서 다시 찍을까 하다가... 귀찮아서 그냥 있는거 가져가려구요)





3번째 메일은 9월 2일에 왔습니다!

교수님들께 일본가기 전에 인사를 드리러 학교에 가느라 낮에 전혀 메일 확인을 못했었는데, 밤에 확인을 해 보니 2시쯤 와 있더라구요.

왜 내가 확인할 땐 항상 안오는 건지...


마지막 메일에는 기숙사가 결정됐다며 나고야대학에 1년 코스로 오는 분들의 명단과 그들의 방 호수가 적혀져 있었어요.(도일 명단에는 나고야에 가는 사람이 저 뿐이었는데 두 분 더 계시더라구요...? OT때 뵐 수 있는 걸까요?)


저는 인터네셔널 레지던스 야마테 노스로 배정되었더라구요.

네이버에 찾아보니 방마다 미니 부엌, 냉장고, 욕실, 스탠드, 베란다 뭐 다 있는 것 같아요!

굉장히 좋은 곳으로 배정된 듯ㅋㅋㅋㅋ


명단 파일 외에는 공항에서부터 각 기숙사까지 가는 방법과 교통 수단마다 걸리는 시간, 비용이 그려져 있는 파일이 왔어요.

큰 짐 들고 낑낑대지 말고 택배로 부치라는 친절한 권유도 함께...(환승할 때 얼마나 힘들겠냐며..ㅋㅋ)


이제 제대로 짐 쌀 리스트를 정리해 봐야 할 것 같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