檸檬

네이버에서 이전해왔습니다 본문

공지사항

네이버에서 이전해왔습니다

Jonchann 2016. 8. 4. 18:44

** 지금은 폐쇄함 **



저는 원래 네이버에서 유학글 기록하고 있었어요.

(블로그이름:고요, 필명:나사)


제가 다루고 있던 내용은 EJU나 교환유학생과 같은 일반적인 유학 방법이 아니라 일본어일본문화연수생(日本語日本文化研修生; 일명 닛켄세) 라고 하는 정보가 굉장히 부족한 유학코스에 관한 것입니다.

현재 저는 일본 나고야에 위치해 있는 나고야대학에서 유학중입니다(2015-2016년).



원래는 네이버 블로그에서 

'가기까지' 라는 카테고리에 닛켄세 준비 과정과 함께 일본 도일 직전까지의 일상(며칠날 어떠한 메일이 온다 등)을,

'인 나고야' 라는 카테고리에는 나고야대학에서 1년동안 닛켄세로 살면서 겪은 일이나 이 코스에 관한 정보를 공유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전혀 납득이 되지 않는 이유로

(네이버측에게 일본 편의점 추천 목록 게시글이 청소년에게 유해하다는 이유로 30일간 정지를 당했으나, 내용은 빵/주먹밥/컵라면/감자칩/과자/치킨의 브랜드/상품명/파는 곳/가격/사진을 게재한 것 뿐이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 글 작성을 하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처럼 기준도 모호한 네이버에서 제가 공유하고 싶은 정보는 공유를 못하겠다 싶어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이전하기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30일이 되는 날이 8월 30일이라 9월 시작하면서 네이버 블로그는 '닛켄세란' 이라는 글 하나를 남겨두고 삭제한 뒤, 전부 티스토리에서 다시 오픈할 예정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새로 작성되는 내용은 네이버 블로그에 링크만 남겨두려구요.



따라서 2016년 8-9월에 걸쳐서 거의 한꺼번에 2015년 글이 올라가게 되니 보시면서 헷갈리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솔직히 네이버에서 방문자 수 많고 그랬던 블로그는 아니었어요(편향된 정보 때문에).

하지만 매 해 닛켄세 시험 보시는 분들은 항상 있고 그 때마다 시험보시는 분들은 정보가 없어서 굉장히 힘들거에요.

혹시나 제가 쓰는 글이라도 도움이 될까 해서 기록하고 있는 것이니, 궁금한게 있으시다면 얼마든지 질문해주세요!